// 카멜명명법 - 개발자들이 지키는 룰
변수는 앞에 소문자
클래스와 함수는 대문자
변환
string str = "123";
int num = int.Parse(str); 문자열을 숫자로 변환
int num = 123;
string str = num.ToString(); 숫자를 문자열로 변환
문자열 보간 : name과 age 변수의 값을 문자열 변수에 삽입합니다.
string name = "John";
int age = 30;
string message = $"My name is {name} and I'm {age} years old.";
if안에 if가 들어올 경우에는 두 가지의 조건에 해당한다.
switch문은 변수나 식에 따라 다른 코드블록을 실행하는 제어문이다.
3항 연산자 : 조건의 참 거짓에 따라 선택지가 나뉜다. (2가지의 선택지라면 3항 연산자를 생각할 수 있겠다.)
(조건식) ? 참일 경우 값 : 거짓일 경우 값;
짝수인지 홀수인지 구분하는 값이다.
- 4 % 2 == 0 → 4는 2의 배수이므로 참
- 7 % 2 == 0 → 7은 2의 배수가 아니므로 거짓
&&를 활용해서 두가지를 확인할 수 있다.
if (inputId == id && inputPassword == password)
{ Console.WriteLine("로그인 성공!"); }
입력한 문자가 알파벳인지 여부를 판단한다. *숫자또한 가능하다.
Console.Write("문자를 입력하세요: ");
char input = Console.ReadLine()[0];
if (input >= 'a' && input <= 'z' || input >= 'A' && input <= 'Z')
{
Console.WriteLine("알파벳입니다.");
}
else
{
Console.WriteLine("알파벳이 아닙니다.");
}
'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변수 (0) | 2023.09.23 |
---|---|
C# 정리사전 (0) | 2023.08.30 |
개인과제의 늪 (0) | 2023.08.22 |
C# 배열, 컬렉션, 메서드, 구조체 (0) | 2023.08.14 |
C# 변수, 조건문, 반복문 (0) | 2023.08.1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