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

오버로드, static, 싱글톤, 코루틴

moonjun 2023. 8. 17. 19:39

 

오버로드

 함수의 이름은 똑같이 하되, 함수가 받는 입력이나 출력을 달리한다. 

 내부의 동작은 비슷한데 이름을 굳이 쪼개긴 그래서 사용됨.

 

static 

 개별로 존재하지 않고 모든 오브젝트들이 공유하는 단 하나의 변수.

 개별로 가지고 있기에는 어색한 변수나 함수.

 

싱글톤

단 하나만 존재하고 언제 어디서든 접근해야할 때

사용되는 디자인패턴 중 하나이며, static을 사용한다.

 

코루틴

1. 처리 중간에 대기시간을 삽입할 수 있다.

2. 동시의 코루틴을 돌릴 수 있다. 병렬의 처리를 할 수 있다.

'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인터페이스, 추상클래스, 프로퍼티  (0) 2023.08.18
raycast, 상속, 다형성, 오버라이드  (0) 2023.08.17
230816  (0) 2023.08.16
230815  (0) 2023.08.16
230811  (0) 2023.08.1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