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

raycast, 상속, 다형성, 오버라이드

moonjun 2023. 8. 17. 19:48

 

raycast

 어떤 위치에서 광선을 발사해서 닿는 물체가 있는 지 검사하는 역할.

 

상속

  • 상속은 기존의 클래스(부모 클래스 또는 상위 클래스)를 확장하거나 재사용하여 새로운 클래스(자식 클래스 또는 하위 클래스)를 생성하는 것입니다.
  • 자식 클래스는 부모 클래스의 멤버(필드, 메서드, 프로퍼티 등)를 상속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  • 상속을 통해 부모 클래스의 기능을 확장하거나 수정하여 새로운 클래스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.
  • 자식 클래스는 상속받은 부모 클래스의 멤버에 접근할 수 있으며, 이를 통해 부모 클래스의 기능을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.

 

다형성

  • 같은 이름의 메서드나 연산자가 서로 다른 클래스에서 다르게 작동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합니다. 재사용, 유연성
  • 상속은 받되, 자신이 가져야 할 정보를 오버라이딩 할 수 있다.
  • 자신이 가져야 할 고유한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.

 

 

오버라이드 

 (자식)클래스에서 부모클래스의 메서드를 우선하여(위에 올라타서) 다시 정의하는 것을 말한다. 

 하지만 완전히 무시할 수는 없고, 접근제한자, 반환타입, 메서드명, 매개변수는 같아야 한다.

 부모에서 물려 받았기 때문에 당연한 것이다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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