다시 공부 복습!!!
Vector3 벡터는 크기와 방향을 가지는 수학적 개념으로, 게임과 그래픽스 분야에서 많이 활용됩니다.
Input.GetMouseButtonDown(0) 마우스 클릭 시에 동작하는 Unity함수
- 0: 왼쪽 마우스 버튼
- 1: 오른쪽 마우스 버튼
- 2: 가운데 마우스 버튼 또는 휠 버튼
* 마이너스로 곱하면 마이너스의 값으로 변환됨.
0.05f x -1 = -0.05f
1.0f x -1 = -1.0f
5 * -10 = -50
Rigidbody : 무게
Circle Collider : 충돌감지 *충돌하기 위해서는 한 쪽은 Rigidbody가 있어야한다.
OnCollisionEnter는 Collier의 내장함수로
Destroy(); : 부딪친 경우에 삭제한다.
Random.Range() 랜덤 값 지정
프리팹 하는 법 : 프리팹 폴더를 만들고 폴더안에 내가 규칙을 만든 오브젝트를 옮겨주기만 하면 끝!
프리팹 쓰는 법 : public GameObject rain; 게임매니저에 rain이라는 프리팹을 적어준다.
InvokeRepeating 이 함수는 지정된 메서드를 주어진 간격으로 반복적으로 호출하는 데 사용됩니다. *("함수", 언제시작, 반복주기);
Instantiate(); : 복제본을 생성할 때 사용 됌. *프리팹 복제
싱글톤 : 어디서든 불러올 수 있는 단 하나의 것.
Tostring(); 해당 데이터 타입의 값을 문자열로 변환하여 반환하게 됩니다.
이를 활용하여 숫자나 객체 등을 문자열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.
Time.deltaTime 시간에 비례하는 변화량을 계산하는 데 활용합니다.
Time.timeScale 1 재개, 0.5 반의 속도, 0.0 정지
SetActive() 활성화여부를 확인한다. true로 바꾸면 꺼둔 것을 활성화 시킨다.
SceneManager.LoadScene(" "); 어떠한 상황에 씬을 호출한다.
*button을 클릭 시 retry() 함수를 호출하면서 MainScene이 다시 구동된다.
GetComponet<>() Unity 게임 엔진에서 사용되는 메서드로, 게임 오브젝트에서 특정 컴포넌트의 인스턴스를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. Unity에서 컴포넌트는 게임 오브젝트의 다양한 기능을 정의하고 구현하는 데 사용되는 모듈화된 요소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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