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

230810

moonjun 2023. 8. 10. 19:45

InvokeRepeating : 호출반복

 

Instantiate(food, new Vector3(x,y,0), Quaternion.identity); 

 

Quaternion : 회전

 

 if (transform.position.y > 26.0f)
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Destroy(gameObject);  // 화면 밖에 나가면 지우는 코드
        }

 

Vector3 mousePos = Camera.main.ScreenToWorldPoint(Input.mousePosition);  마우스 포지션 불러오는 것.

 

* cmd + D : 바로 복사

 

에너지바를 만들 때 Pivot 설정하기

 

float x = Random.Range(-8.5f, 8.5f);
        float y = 30f;
        transform.position = new Vector3(x, y, 0);  *위치 지정

 

Rigidbody

Body Type을 Kinematic 으로 잡으면 중력의 영향을 안받는다.

*올라가는 중력은 isTrgger 체크해주기 // 충돌감지를 위함

 

* 충돌확인! 

private void OnTriggerEnter2D(Collider2D coll)
    {
        if (coll.gameObject.tag == "food")
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Debug.Log("맞았다!");
        }
    } 

 

gameObject.transform.Find("hungry/Canvas/front").transform.localScale = new Vector3(energy / full, 1.0f, 1.0f);

 

  gameObject.transform.Find("hungry").gameObject.SetActive(false);
  gameObject.transform.Find("full").gameObject.SetActive(true);

 

 

* 다시시작

public void ReGame()
    {
        SceneManager.LoadScene("MainScene");
    }
* 싱글톤화

public static gameManager I;

void Awake()
{
    I = this;
}

 public int type; 타입속성을 부가한다. 

같은 종류라도 다른 타입의 속성을 부가할 수 있다는 것이다.

 

Time.timeScale = 1.0f; : 이 변수는 실수 값으로 표현되며, 기본적으로 1.0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.

 

 

'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raycast, 상속, 다형성, 오버라이드  (0) 2023.08.17
오버로드, static, 싱글톤, 코루틴  (0) 2023.08.17
230816  (0) 2023.08.16
230815  (0) 2023.08.16
230811  (0) 2023.08.1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