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

230811

moonjun 2023. 8. 11. 20:21

카드만들기

For문 일정한 값에 따라 계속 반복해주는 것

for (int i = 0; i < 16; i++)  # i가 16이 될 때까지 반복해서 생성해줘.

{ GameObject newCard = Instantiate(card); #newCard 변수지정

 newCard.transform.parent = GameObject.Find("cards").transform; } #cards라는 곳에 지정  

 

 float x = (i / 4) * 1.4f - 2.1f; 
 float y = (i % 4) * 1.4f - 3.0f;
 newCard.transform.position = new Vector3(x, y, 0);

 

결과

 

list 만들기

int[] rtans = { 0, 0, 1, 1, 2, 2, 3, 3, 4, 4, 5, 5, 6, 6, 7, 7 };

 

*using System.Linq;

 

랜덤하게 섞기

 rtans = rtans.OrderBy(item => Random.Range(-1.0f, 1.0f)).ToArray();

 

 

해당 카드에 rtan이미지 붙여넣기

Resources 폴더생성 후 이미지를 옮긴다.

 

string rtanName = "rtan" + rtans[i].ToString();

newCard.transform.Find("front").GetComponent<SpriteRenderer>().sprite = Resources.Load<Sprite>(rtanName);

 

카드 뒤집기

public Animator anim;

 

애니 적용

anim.SetBool("isOpen", true);
transform.Find("front").gameObject.SetActive(true);
transform.Find("back").gameObject.SetActive(false);

 

두가지의 카드 매칭하기

 *gameManager 싱글톤화

public static gameManager I;
void Awake() { I = this; }

 

 

public void openCard()
{
    anim.SetBool("isOpen", true);
    transform.Find("front").gameObject.SetActive(true);
    transform.Find("back").gameObject.SetActive(false);

    if (gameManager.I.firstCard == null)
    {
        gameManager.I.firstCard = gameObject;
    }
    else
    {
        gameManager.I.secondCard = gameObject;
        gameManager.I.isMatched();
    }
}

--------

public void destroyCard()
{
    Invoke("destroyCardInvoke", 1.0f);
}

void destroyCardInvoke()
{
    Destroy(gameObject);
}

public void closeCard()
{
    Invoke("closeCardInvoke", 1.0f);
}

void closeCardInvoke()
{
    anim.SetBool("isOpen", false);
    transform.Find("back").gameObject.SetActive(true);
    transform.Find("front").gameObject.SetActive(false);
}

 

-----------

 

public void checkMatched()
{
    string firstCardImage = firstCard.transform.Find("front").GetComponent<SpriteRenderer>().sprite.name;
    string secondCardImage = secondCard.transform.Find("front").GetComponent<SpriteRenderer>().sprite.name;

    if (firstCardImage == secondCardImage)
    {
        firstCard.GetComponent<card>().destroyCard();
        secondCard.GetComponent<card>().destroyCard();
    }
    else
    {
        firstCard.GetComponent<card>().closeCard();
        secondCard.GetComponent<card>().closeCard();
    }

    firstCard = null;
    secondCard = null;
}

'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raycast, 상속, 다형성, 오버라이드  (0) 2023.08.17
오버로드, static, 싱글톤, 코루틴  (0) 2023.08.17
230816  (0) 2023.08.16
230815  (0) 2023.08.16
230810  (0) 2023.08.1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