카드만들기
For문 일정한 값에 따라 계속 반복해주는 것
for (int i = 0; i < 16; i++) # i가 16이 될 때까지 반복해서 생성해줘.
{ GameObject newCard = Instantiate(card); #newCard 변수지정
newCard.transform.parent = GameObject.Find("cards").transform; } #cards라는 곳에 지정
float x = (i / 4) * 1.4f - 2.1f;
float y = (i % 4) * 1.4f - 3.0f;
newCard.transform.position = new Vector3(x, y, 0);
list 만들기
int[] rtans = { 0, 0, 1, 1, 2, 2, 3, 3, 4, 4, 5, 5, 6, 6, 7, 7 };
*using System.Linq;
랜덤하게 섞기
rtans = rtans.OrderBy(item => Random.Range(-1.0f, 1.0f)).ToArray();
해당 카드에 rtan이미지 붙여넣기
Resources 폴더생성 후 이미지를 옮긴다.
string rtanName = "rtan" + rtans[i].ToString();
newCard.transform.Find("front").GetComponent<SpriteRenderer>().sprite = Resources.Load<Sprite>(rtanName);
카드 뒤집기
public Animator anim;
애니 적용
anim.SetBool("isOpen", true);
transform.Find("front").gameObject.SetActive(true);
transform.Find("back").gameObject.SetActive(false);
두가지의 카드 매칭하기
*gameManager 싱글톤화 public static gameManager I; void Awake() { I = this; } |
public void openCard()
{
anim.SetBool("isOpen", true);
transform.Find("front").gameObject.SetActive(true);
transform.Find("back").gameObject.SetActive(false);
if (gameManager.I.firstCard == null)
{
gameManager.I.firstCard = gameObject;
}
else
{
gameManager.I.secondCard = gameObject;
gameManager.I.isMatched();
}
}
--------
public void destroyCard()
{
Invoke("destroyCardInvoke", 1.0f);
}
void destroyCardInvoke()
{
Destroy(gameObject);
}
public void closeCard()
{
Invoke("closeCardInvoke", 1.0f);
}
void closeCardInvoke()
{
anim.SetBool("isOpen", false);
transform.Find("back").gameObject.SetActive(true);
transform.Find("front").gameObject.SetActive(false);
}
-----------
public void checkMatched()
{
string firstCardImage = firstCard.transform.Find("front").GetComponent<SpriteRenderer>().sprite.name;
string secondCardImage = secondCard.transform.Find("front").GetComponent<SpriteRenderer>().sprite.name;
if (firstCardImage == secondCardImage)
{
firstCard.GetComponent<card>().destroyCard();
secondCard.GetComponent<card>().destroyCard();
}
else
{
firstCard.GetComponent<card>().closeCard();
secondCard.GetComponent<card>().closeCard();
}
firstCard = null;
secondCard = null;
}
'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raycast, 상속, 다형성, 오버라이드 (0) | 2023.08.17 |
---|---|
오버로드, static, 싱글톤, 코루틴 (0) | 2023.08.17 |
230816 (0) | 2023.08.16 |
230815 (0) | 2023.08.16 |
230810 (0) | 2023.08.10 |